게임 개발_HISTORY

내배캠_TIL250929 [C#문법 반복 학습_1 Phase] 본문

Development In Unity/내일배움캠프_Unity 12기

내배캠_TIL250929 [C#문법 반복 학습_1 Phase]

EVANJ 2025. 9. 29. 09:19

⏰ 일정

  • 9:00~10:00 C# 기초 문법 강의 수강
  • 10:00~11:00 프로그래밍 기초 발제
  • 11:00~21:00 C#문법 반복 학습 구간 (1 Phase) 진행

📝 학습 요약

  • 변수와 타입
  • 연산자와 조건문
  • 메서드
  • 반복문

🧩 학습 내용 및 트러블 슈팅

기초적인 데이터 형식을 이용한 문제 15 문항을 풀면서 해당 자료형들의 쓰임새를 하나하나 실질적으로 알게 되었다.

각 변수를 어떻게 처리할지 직접 코드를 작성해보며 출력되는 값의 구조를 더 깊이 이해했다.

변수와 타입 단계에서는 단순 배치와 적절한 자료형을 사용하면 되므로 비교적 쉽게 작성했다.
기존에 정리해 두었던 데이터 형식 표를 자주 보고 자주 사용하며 익혀두면 속도를 올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연산자와 조건문 단계에서는 사칙연산을 이용하고 연산자를 이용하여 값들을 정의대로 배치 및 출력을 해야했다.

이 부분도 크게 어렵지는 않았지만 swich, while, for 와 같은 반복문, 조건문들은 많이 연습이 필요해 보였다.

익숙해져야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어보였다.

 

메서드 단계에서 부터 진행속도가 많이 느려졌다. 개념을 익히지 못했었고 강의 수강 진도가 거기까지 미치지 못했기 때문이다.

강의를 빠르게 보며 예시들을 찾고 비교하며 더듬더듬 문제를 풀어 나갔다.

그 규칙이 매우 낯설어 응용 문제가 나오면 당황스러웠고 수십번을 읽게 되었다.

이 부분 부터는 basic 부터 복습이 필요하다.

 

매서웠던 메서드 단계를 거쳐 더 매콤한 난이도의 반복문 단계에 진입했다.

if 는 그렇저럭 풀이했지만 응용문제 부터 for, while 부터는 머리가 매우 무거워지고 이해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꼭 복습 후 Standard 문제까지 완료해야 한다.

 

🚀 내일 할 일 (To-do)

  • C#문법 반복 학습 구간 (1 Phase)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