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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ment In Unity/내일배움캠프_Unity 12기

내배캠_TIL251002 [제공 기초강의:Build하기]

EVANJ 2025. 10. 2. 12:44

📝 학습 요약

  • 안드로이드 빌드하기

🧩 학습 내용 구조

✔️ 안드로이드로 빌드하기 (안드로이드 모바일 설정)

 

File > Build Settings... 의 경로로 들어가면 해당 Build Settings 창으로 들어갈 수 있다.

세팅을 하지 않았을 때는 MainScene만 추가가 되어있다.
빌드가 되어야 하는 씬들은 모두 추가 하고 위부터 아래까지 순서대로 배치한다.

그리고 Platform을 Android으로 체크 후 Switch Platform을 클릭한다.

 

플랫폼을 바꾸게 되면 기존의 세팅이 되어 있던 디스플레이 설정값이 초기화 된다.

다시 한번 의도하는 세팅 값으로 맞춘다.

이후에 "Player Settings..."을 클릭한다.

Company Name, Product Name, Version, Default Icon을 설정해주고

아래 Resolution And Presentation > Allowed Orientations for Auto Rotation을 살펴보자.

Portrait : 세로로 긴 디스플레이 설정

Landscape : 가로로 긴 디스플레이 설정

사용하지 않는 설정은 끄도록 하자. (만약 Portrait을 사용한다면 Landscape 설정은 두개 모두 비활성화 한다.)

 

아래에 Other Settings의 ARM94는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하기위해 체크를 해야 하는데,

Configuration 하위에 Scripting Backend "IL2CPP"로 설정한 다음 활성화 된 ARM94를 체크해준다.

Other Settings > Identification 하위의 Override Default Package Name을 체크하고 Package Name을 양식에 맞게 입력한다.
양식 : com.[CompanyName].[ProductName]

Publishing Setting 하위에서 "Keystore Manager..."클릭하고 Custom Keystore를 활성화 해준 뒤
새로운 키스토어를 생성해준다.

키스토어는 안드로이드에서 배포할 수 있는 인증키이다.

Password, confirm password, Alias, Password, Confirm password,Validity를 입력해주고 add key를 클릭해준다.

마지막으로 Edit > Preferences >External Toos 경로를 따라 가면
Android 목록에 JDK, SDK, NDK 관련 설정을 활성화 해준다.

만약 해당 설정이 설치가 안되어서 보이지 않는다면
Unity Hub > Install > 해당 버전 설 아이콘  > Add module 경로로 가서 설치를 해주어야 한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build 버튼을 눌러 진행한다.

 

Nox로 실행을 해보았는데 그럭저럭 잘 실행되는 것 같다.

하지만 뭔지 모를 이유로 UI 배치가 달라지거나 버그가 생기는 문제가 있다.

나중에 제대로 만들어서 빌드 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