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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ment In Unity/내일배움캠프_Unity 12기

내배캠_TIL251002 [내가 만들고 싶은 게임 찾기_모바일 게임 개발 실습]

EVANJ 2025. 10. 2. 14:52

🎯 내가 만들고 싶은 게임 찾아보기 (실습)

"게임 개발이 처음이어도 쉽게 배우는 모바일 게임 개발" 강의 Step.5 실습_"내가 만들고 싶은 게임 찾아보기"

🕹️ PAPER.IO 2

< 구글플레이 Paper.io >
AI들을 상대로 고전게임인 땅따먹기를 멀티플레이를 추가하며 트랜디하게 재구성한 게임.
아슬아슬하게 땅을 차지하며 다른 플레이어들의 영역을 빼앗는 스릴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

🎮 조작법 및 플레이

이동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터치를 하면 해당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고 정지는 할 수 없다.

땅따먹기 장르이기 때문에 자신의 영역 밖으로 나와 이동한 궤적을 따라 영역을 생성할 수 있는 라인이 표시 된다.
이 라인이 다시 영역과 닿으면 라인이 그려진 만큼 영역이 새롭게 생성되어 확장이 된다. 궤적을 생성하다 지나온 궤적에 닿으면 플레이어는 아웃이 되며 게임이 종료된다. 그리고 궤적을 그리는 도중에 다른 플레이어가 먼저 그 궤적을 안으로 영역을 생성하게 되면 플레이어는 모든 영역을 빼앗기며 게임에서 아웃된다. 이 처럼 새로운 영역을 만들 때는 다른 플레이어들의 공격으로 부터 무방비 상태가 된다. 따라서 한번에 많은 영역을 차지하려는 욕심을 부리면 아웃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조금씩 조금씩 영역을 확장해야 하는 섬세한 플레이가 필요하다.

게임에서 보이는 다른 플레이어들은 모두 AI이고 그들간의 순위 랭킹을 보여준다. 이러한 요소들은 간단하면서 게임을 계속 진행하고 싶게 만드는 장치로 느껴졌다. 게임 진행을 하며 휙득한 포인트로 플레이어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2018년 8월에 출시를 하고 현재까지 1억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땅따먹기 매커니즘을 이용해 데스매치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
각 캐릭터의 특성을 부여하고 영역을 확장하며 전투를 하는 컨텐츠를 담고 싶다.
해당 게임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전투 시스템을 만들면 어떨까 싶다. 예를 들어 상대 플레이어를 밀어버리는 스킬을 장착한 스킬대전 시스템이 재미있을 것 같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플레이 타임도 증가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