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_HISTORY
내일배움캠프 (Unity_12기) Unity 조사 템플릿 본문
✔️ Unity를 이용해 만든 프로젝트
| / | 서비스 명 | 장르/분류 | 제작사 |
| 첫 번째 프로젝트 | 리썰 컴퍼니 | 협동 생존 공포 | Zeekerss |
| 두 번째 프로젝트 | 서브 노티카 | 오픈 월드, 생존, 액션 어드벤처 | Unknown Worlds Entertainment |
| 세 번째 프로젝트 | 원신 | 오픈 월드 액션 롤플레잉 게임 (ARPG) | miHoYo (HoYoverse) |
| 네 번째 프로젝트 | 포켓몬 고 | 증강현실(AR), 위치 기반 게임 | Niantic |
| 다섯 번째 프로젝트 | 할로우 나이트 | 2D 메트로배니아, 액션 어드벤처, 플랫포머 | Team Cherry |
✔️ 위 프로젝트들의 공통된 특징이 있나요?
위의 다섯 가지 프로젝트들은 모두 "Unity" 엔진으로 제작되었고 모두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여러분이 생각하는 Unity의 강점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여 한번에 개발로 여러 플랫폼으로 빌드하기 효율적입니다.
-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비교적 쉬운 C#언어를 사용하고 풍부한 에셋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오랜 히스토리와 방대한 자료를 가졌고 활발한 커뮤니티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은 Unity를 이용해 어떤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으신가요?
- 장르 : 호러
- 특징 : 한국 전통 호러 스토리를 담은 컨텐츠
- 그 이유는? : K-POP Demon hunters의 트랜드를 따라 한국 전통 호러의 컨텐츠를 담아 호기심을 자극하도록 기획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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