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_HISTORY
내일배움캠프 (Unity_12기) 사전캠프 2일차 본문
1. 오늘 학습 키워드
- 유니티 엔진에서 르탄이의 빗물받기 게임을 제작 완성!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 게임 제작 첫 프로젝트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 첫 프로젝트인 만큼 각 코드의 의미와 짜임새를 하나하나 기억하고 용도를 파악하는 것이 어려웠다.
퀘스트로 제공되는 기초 문법 자료를 틈틈이 공부해야겠다. - 변수와 변수를 이용한 각 코드의 문자가 대문자 포함하여 일치해야 하므로 신경써서 똑같이 작성해야한다.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 빗물받는 르탄이를 만들면서 이용했던 변수들의 구조들을 기억하고 추 후 이용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다음 학습은 "풍선을 지켜라" 프로젝트 제작 입문이다.
5. 새로 배우게 된 지식
- int type = Random.Range(1, 4);
에서 "type"은 정수를 가르키고(구분하는 용도로 활용된다. )
괄호 안에 1~ 4는 1~3까지만 나오도록 하는 의미이다.
-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입력 중 자동완성을 입력하려면 "Tab"을 단축키로 사용하면 된다.
- Rect Transform 컴포넌트에서
왼쪽 상의 그림으로 오브젝트 위치값을 어떻게 고정할 것인지 설정을 할 수 있다.
아이콘에 커서를 갖다 대고 Alt + Shift를 누르면 전 후 값의 비교 그림을 확인 할 수 있다.
- Score : 플레이어가 Rain에 닿았을 때 점수에 반영되도록 하는 역할
- new color의 RGB 값 표현은 Unity의 Color(r, g, b, a) 는 0~1 범위 float 값을 받음
우리가 흔히 쓰는 0~255 범위 RGB 값은 255로 나누어서 변환해야 함
알파 값(A, 투명도)은 원래 0~1 범위이므로 그대로 사용
예시)
- 빨강 (255, 0, 0)
new Color(255/255f, 0/255f, 0/255f, 1f); // new Color(1f, 0f, 0f, 1f)
- 초록 (0, 255, 0)
new Color(0/255f, 255/255f, 0/255f, 1f); // new Color(0f, 1f, 0f, 1f)
- 파랑 (0, 0, 255)
new Color(0/255f, 0/255f, 255/255f, 1f); // new Color(0f, 0f, 1f, 1f)
- 회색 (128, 128, 128)
new Color(128/255f, 128/255f, 128/255f, 1f); // new Color(0.5f, 0.5f, 0.5f, 1f)
- 원하는 색 (255, 100, 100)
new Color(255/255f, 100/255f, 100/255f, 1f); // new Color(1f, 0.39f, 0.39f, 1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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