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_HISTORY

내일배움캠프 (Unity_12기) 사전캠프 1일차 본문

Development In Unity/내일배움캠프_Unity 12기

내일배움캠프 (Unity_12기) 사전캠프 1일차

EVANJ 2025. 9. 15. 20:00

1. 오늘 학습 키워드

  • 유니티 엔진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빗물받기 게임을 제작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 게임 제작 맛보기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 르탄이가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하는 로직을 코딩을 작성하여 적용하는 내용을 학습 중인데
    애니메이션 트랙에 빈 마커가 생성되어 에러가 무수히 쏟아지는 문제를 겪게 되었습니다.
    문제를 살펴보고 빈 마커를 삭제 후 다시 실행하니 에러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를 작성할 때
    "사용자가 처리하지 않은 예외" 라며 오류창이 뜨고 실행이 안되는 문제에서는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    Active Input Handling을 Both(또는 Input Manager (Old))로 변경하고 Unity가 재시작/리컴파일하면 끝.
    이제 Input.GetMouseButtonDown(0)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 나머지 1-9 단원까지 듣고 실습해보며 할 수 있다면 "1-10 빨간 빗방울 만들기" 를 실습해보려합니다.

5. 새로 배우게 된 지식

코드 아래에 빨간 물결표시는 충분히 작성되지 않았다는 의미를 나타냄
이럴 경우 커서를 갖다대서 에러코드를 참고해야 한다.

계속해서 어떠한 값을 변화시켜 주는 것 : 연산

'=' 는 넣어주다라는 의미를 갖음
'==' 는 동일하다 혹은 같다 라는 의미를 갖음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f, 0, 0);
transform.position += Vector3.right * 0.05f;


f 는 리터럴(literal) 접미사로, 그 숫자가 float(단정밀도 부동소수점) 타입임을 명시합니다.

True or False 같이 두가지 값이 있는 것은 불값이라고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