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_HISTORY
내일배움캠프 (Unity_12기) 사전캠프 3일차 본문
1. 오늘 학습 키워드
- "풍선을 지켜라" 프로젝트 제작하기
- 팀원들과 선배 기수님들의 제작한 프로젝트 플레이 후 토론하기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 첫 프로젝트에서의 배움을 활용 및 응용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 강의에 따라 그대로 작업했지만 'Shield' 오브젝트가 마우스를 따라 움직이지 않아 첫 프로젝트에서 발생한 오류를 똑같이 수정 했다. [ Project Settings → Player → Active Input Handling을 Both로 바꾸기]
- 게임 진행중 미세한 값, 소수점 단위로 1~2 정도 달라지는 현상을 막고
이를 막아 프레임 차이와 무관하게 동일 속도로 움직이기 위해 특정 스크립트 작성이 필요하다.
Time.deltaTime 같은 실수(float) 연산은 완벽하지 않아서
1 frame이 지날 때 마다 time에 그 frame의 길이(0.0167초)를 계속 누적된다.
<예시>
60FPS일 때는 한 프레임 간격이 대략 1/60초 ≈ 0.0167초 → Time.deltaTime ≈ 0.0167f
30FPS로 떨어지면 간격이 1/30초 ≈ 0.0333초 → Time.deltaTime ≈ 0.0333f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 고양이 밥주기 게임 프로젝트 시작
5. 새로 배우게 된 지식
- 프레임 단위에 현실적인 움직임의 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하나하나 스크립트로 조절해야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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